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않도록 하고 있다. 탐오조사국이 부패를 척결할 수 있었던 이유는 리콴유 총리가 독립성을 보장했기 때문이다. 1987년 리관유 총리의 친구 치엥완 국가개발부 장관이 뇌물수수혐의로 탐오조사국에 적발됐을 때, 총리는 수사에 개입하지 않았다. 치엥완이 자살하자 미망인은 총리에게 부검을 피하게 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총리는 자연사 이외에는 부검을 하는 것이 법적



Q: 그것은 이전의 절대군주적 국가로 돌아가자는 것입니까? 우치다: 절대군주제 국가는 안된다. 되고 싶어도 될 수 없다. 이전이라면 "천양무궁 황운보필", "팔굉일우", "대동아 공영권" 같은 국책 이데올로기가 있었지만, 지금의 일본이 지향하는 독재 체제는 이데올로기가 없다.어쩔 수 없으니까,





접수한 부패 사건도 넘겨받아 수사한다. 이런 CPIB가 힘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부패 사범에 대해 관용을 허용하지 않는 강력한 반부패법이다. 싱가포르의 반부패법은 뇌물을 준 사람과 받은 사람을 동시에 처벌하는 '쌍벌' 규정은 물론, 주고받은 금품에 대가성이 없다는 것을 용의자가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거나, 받은 뇌물을 불가피하게 돌려주지 못한



공무원이 자신의 재산형성 과정을 입증하지 못하면 증식된 재산은 뇌물로 간주하여 재산을 몰수하고 처벌한다. 재산증식 과정을 설명하지 못한 한 경찰공무원은 17억 원을 반납하고 2년형을 선고받았고 같은 이유로 7년형을 선고받은 검사는 형 집행 후 국외로 추방당했다. 홍콩은 내부고발자 혹은 부패행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 사람들이 요청하거나 그들을 보호할 필요가





앞으로도 더욱 호혜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자고 밝혔습니다. 이와함께 리센룽 총리는 "아세안이 한국과 전략적 관계를 좀 더 강화시키고자 하는 열망을 그대로 담은 것이 신남방정책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늘 정상회담을 통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넘겨받아 수사한다. 이런 CPIB가 힘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부패 사범에 대해 관용을 허용하지 않는 강력한 반부패법이다. 싱가포르의 반부패법은 뇌물을 준 사람과 받은 사람을 동시에 처벌하는 '쌍벌' 규정은 물론, 주고받은 금품에 대가성이 없다는 것을 용의자가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거나, 받은 뇌물을 불가피하게



시간 문제다. "독재를 벗어나고, 민주화를 진행하면서 경제적으로 성공하고 국제 사회에서의 위상도 커지고 있다"라는 점에서 한국은 극히 예외적인 나라다. 그러니까 당연히 "성공 모델"로서 일본에게는 모방해야 할 대상이다. 하지만 그것만은 싫다. 중국이나 싱가포르라면 따라해도 좋지만 한국만은 싫다.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런 사람들이 혐한 언설을 자행하고 있다.





사전에 보도가 된 점입니다. 물론 전반적인 내용이 다 보도된 것은 아닙니다만 한․일 간에 약속된 발표 시간보다 1시간 정도 앞서서 일본 정부의 고위 관계자들을 익명으로 인용해서 한국 측이 지소미아 연장을 하겠다, 또 WTO 제소 절차 철회 의사를 알려 왔다, 그래서 일본이 협의에



대상에게 문서제출, 정보제공, 답변 요구권을 갖고 있다. 조사 과정에서 수사방해, 기록 파기·은폐나 수색에 저항하면 범죄 행위로 간주해 기소한다. 뉴질랜드는 부패 무관용 정책으로 유명하다. 공직사회 및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사소한 위법에 대해





것. >> 기소, 수사 등 막강한 권력 가짐. 독립기관 홍콩 1970년대까지 홍콩의 부패 정도는 매우 심각했다. 이에 분노한 홍콩시민들의 시위로 여론이 악화되자 홍콩당국은 강력한 부패조사기관을 발족했다. 1974년 염정공서법, 뇌물방지법, 선거부정 및 불법행위방지법 등 이른바 부패방지 삼륜법의 뒷받침으로 염정공서(ICAC)가 탄생한 것. 염정공서(廉政公署)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