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었다. 무일푼이었던 장씨 부부의 자산은 50억달러(약 6조원)를 넘어섰고, LA지역에서 다섯 손가락에 드는 부호가 됐다. 뉴욕 맨해튼 유니온스퀘어에 위치한 포에버21 매장. 사진=AFP ◇무리한 오프라인 확장 정책…온라인 거래에 발목 하지만 공격적인 매장 확장이 되레 발목을





sk다니셔서 옷살때 sk패션몰에서 할인 받고 샀었는데 저번에 현대로 넘어간 이후로 개악됐네요 원래 sk시절엔 시즌 지난 세일 상품도 50퍼 직원 할인이 됐는데 지금은 세일상품은 할인 안들가네요 헐레벌떡가져와또 혹시 문제되면 말해죠 강다니엘 H패션몰?에서 뭐 한 거 있어?? 아니면





지적했다. 럭셔리 브랜드 옷들을 빠르게 리메이크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포에버21의 특유의 전략은 저작권 문제로 이어졌다. 크고 작은 소송에 휘말렸다. 파산보호신청 직전인 지난달 초에도 미국의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가 “이미지와 비디오를 허가 없이 사용했다”며 1000만달러 규모의 소송을 제기했다. 잡음이 끊이지 않자 포에버21에 열광하던 젊은층도



이민생활은 말 그대로 ‘맨땅에 헤딩’이나 다름 없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명동에서 커피전문점을 하던 장씨 부부는 1981년 무작정 미국으로 떠났다. 하면 된다는 자신감이 넘쳤다. 하지만 20대 젊은 부부가 맞닥뜨린 미국 생활은 시련뿐이었다.



타미힐피거랑 뭐 관련된 뭐 했어?? 헐레벌떡가져와또 혹시 문제되면 말해죠 지난번에 동대문구경 잠깐 하고 신세계를 발견한 패피 초4아이입니다. 몇달을 졸라서 다시 서울에 가요 ㅎㅎ 지방에선 구경도 못한 패션몰... 두타ㅋㅋㅋ 암튼 두타 밀레오레 아니면 고터 쇼핑 정도 생각하는데 어디가 나을까요?? 키 150,



엔터6라는 패션몰이 오픈했습니다. 마에자와 유사쿠라고 조조타운이라는 종합 패션몰 운영한 사람이 있는데 특이한게 여자랑 사귀면서 애는 낳은데 결혼은 안함 대신 애는 존나이뻐해서 양육비는 많이준대 이게 몇명이 있음... 그리고 고리키 아야메라고 17살 연하인 유명한 여배우랑 지금 사귀고있지... 고리키 아야메는 럽스타 존나하고(소속사가 25살까지 명목상은 연애금지인가 그럼) 친척이



감축한다. 포에버21의 정규직 직원은 6400여명, 시간제 근로자는 2만6400여명에 달한다. 아메리칸 드림의 상징이었던 장씨 부부의 몰락은 미국 내 한인사회에서도 큰 충격이다. 한 이민자는 “장씨 부부는 많은 한국인 이민자들의 롤모델이었다. 성공한 뒤 필리핀 교육시설 건립에 340만달러를 기부하기도 했다”면서 “이렇게 허무하게 주저앉는 걸 보니 안타깝다”고 말했다. 엊그제 잠깐



빠르게 성장했다. 첫해 3만5000달러(약 4100만원)였던 매출은 이듬해 70만달러(약 8억3000만원)으로 껑충 뛰었다. 작은 옷가게는 급성장을 거듭해 ‘포에버21’이란 글로벌 패션기업이 됐다. 57개국 800여개의 매장을 거느렸다. 연간 매출이 40억달러 넘어서면서 한때 자라·H&M 등 내로라하는 세계적 브랜드를 누르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기도



하나둘 외면하기 시작했다. 결국 포에버21은 지난달 파산보호신청을 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자회사를 포함한 포에버21의 부채는 10억∼100억달러(약 1조2000억∼12조원) 정도로 추산된다. 캐나다·일본을 포함한 40개 국가에서 사업을 접었다. 미국 내 178개 점포를 포함해 전 세계에서 최대 350개 점포가 문을 닫는다. 구조조정도 이어진다. 직원의 약 20%인 1170여명을



ㅇㅇㄱ 기업인 첩하니깐 일본경우에 현대백화점 계열은 직원 복지 별로인가요 ??? 밑에 덬이 말한 패션몰에 다니엘 (캘빈) 강다니엘덬 있어?? 밑에 덬이 말한 패션몰에 다니엘 (캘빈) 주말에 초딩딸이랑 서울에 쇼핑가요~ 영원하지 못했던 '포에버21'의 성공신화 구 안양역 롯데백화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