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것으로 파악됩니다. TV조선 최민식입니다. 경선때 송철호 경쟁자 배제할 시나리오 담긴 문건 확보했다네 검찰이 '김기현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 지난해 1월 울산 한 장어집에서 송철호 울산시장과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의 만남을 주선했다는 의혹을 받는 류모씨는 "당시 식당에는 황운하와 나, 그리고 송철호가 아닌 강길부 국회의원이 있었다"고 확인했다.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강길부라면 자유당출신 무소속이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파면팔수록 오히려 자유당과 검찰청 내란범들에게 역풍인데요?ㅋㅋ 그럼 검찰 행보는 뻔하죸ㅋㅋㅋ 증거주작질욬ㅋㅋㅋ 연합뉴스에 떴네요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발임) 다음 수사팀은 못 믿지 못하겠고 혐의가



김 전 시장에 대한 자료를 정리해 올렸다는 점이 문제”라며 “단순히 요약 정리하는 것도 법적으로는 문서 작성 행위가 된다”고 설명했다. 백 전 비서관 역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지적이다. 민정비서관실에서 수집돼 가공된 정보를 공직자 감찰을 담당하는 반부패비서관실에 넘겨 경찰로 이첩시켰기 때문이다. 법조계 관계자는 “청와대가 취급하지 말아야 할 정보를 다시 가공해 반부패비서관실에 넘겼다는 점에서 직권남용 범죄가 명확해졌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변호사는 “민정비서관실에서 단순 이첩받은 사건과 반부패비서관실에서 자료로 전달받은 사건의 무게는 경찰의



윤석열에게 힘을 실어줄때 아닌가 해당 언론사가 주요기사로 직접 선정한 기사입니다. 언론사 편집판 바로가기 닫기 김기현 첩보 , 송철호 최측근이 제보하고 靑 행정관이 작성했다 기사입력 2019.12.04. 오후 5:54 최종수정 2019.12.05. 오전 12:35 靑 대변인 " 숨진 수사관과 무관 " 해명했지만 법조계 " 불법 자백한 꼴 " 靑 "제보자로부터 SNS 로 받아 출력 후 일부 편집 요약했다" 법조계 "원본 이첩않고,



협박했다”고 증언했다. 김 씨는 또 “검찰이 고발인인 나를 별건수사로 구속한 뒤, 5~6개월 간 무려 70번 가량 검찰에 불러 이런 식의 진술을 강요했다”고 말했다. 현실을 직시하세요. 적폐인 박근혜와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이에 따른 헌정사상 초유의 대통령 탄핵과 함께 문재인 정부는 많은 지지자들의 기대를 품에 안고 출발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 정책은 일로일로 실패를 보여줬고 저 같은 평범한 사람이 구입한 서울 변두리 집도





사람들도 부인하는데 어떻게? 송병기 "검찰, 개인 내용 도감청 의혹..업무수첩은 메모장 불과"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김기현 첩보' 제공 의혹을 사고 있는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은 23일 오전 울산시청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이 저의 개인적인 내용을 도·감청한 것 같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송 부시장은 그간 검찰 조사 과정에서 송철호 울산시장과 단둘이 나눈 대화 내용이 담긴 녹취록을 검찰이 들려줬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기자회견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더불어민주당 대표일 때 대표실 부실장이었던 정모씨가 2일 검찰에 소환됐다. 울산시장 선거 개입





[연합뉴스] 복수의 경찰청 관계자들도 "검찰의 의심대로 청와대의 비밀 하명수사였다면 공문을 정식으로 울산경찰청에 하달하지도, 검찰의 공문 요청에 응하거나 수사기록에 첨부하지도 않았을 것 아니냐"며 "검찰이 잘못된 그림을 그리고 과도한 수사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경찰 내부에선 12월 검경 수사권 조정 법안 통과를 앞두고 검찰이 또 경찰을 겨냥한 수사를 하고 있다는 해석도 나온다. 황운하 청장은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 "청와대에서 첩보가 하달된 지 전혀 알지 못했고 비위 의혹이 발견돼 수사를 개시한 것일 뿐"이라 말했다. 황 청장은 수사팀을 교체했던 이유에 대해서도 "1기 수사팀의 허위 보고가 있었고





회의와는 거리가 멀었다 뉴스 사회 홈 사회 정치 경제 국제 문화 IT 랭킹 연재 포토 TV 1boon 갤러리 통합검색 SNS 공유하기 불도저 윤석열의 '낯선 잔꾀' 입력 2020.01.31. 15:01 댓글 5028 음성으로 듣기 번역 설정 글씨크기 조절하기 [한겨레21]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13명 기소… 내부회의 가장한 수사팀 ‘짬짜미 회의’ 이미지 크게 보기 윤석열 검찰총장이 1월20일 대검찰청 별관으로 건너가고 있다. 한겨레 박종식 기자





작성하긴 하지만 진술자의 신분을 아예 허위로 기재하는 경우는 보지 못했다”며 “해당 조서를 활용해 영장을 신청했다면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까지 적용 가능한 중한 범죄다”고 했다. 재경지검의 한 간부는 “가명 조서를 본 검사와 판사는 진술자가 송 부시장이라고 전혀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고 했다. 檢, 무리한 수사 이유 밝힌다…울산 경찰 소환 검찰은 12일 울산경찰청 수사과장을 지낸 B 총경을 소환한 데 이어 16일 김 전 시장 수사 당시 지능범죄수사대장으로 수사에 관여한 C 경정을 불러 조사했다. 또 김 전 시장 수사에 참여한





대선 경선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맞붙은 후 친문 지지자들로부터 거센 공격을 받아왔다. 경기지사 경선 때도 상황은 크게 다르지 않았다. 친문 진영은 이 지사를 상대로 연일 십자포화를 쏟아냈다. 청와대 민정수석실의 이 지사 첩보 수집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파장이 클 수밖에 없는 대목이기도 하다. 김기현 전 시장에 대한 청와대 하명 수사 논란이 정치적으로 폭발력이 큰 이유는 문 대통령과 ‘30년 지기’이자 친문 실세들과 가까운 송철호 울산시장 당선을 위해 공권력이 동원됐을 가능성 때문이다. 이



부처별로 접근하기 어려우니, 이를 총괄하는 기구가 필요했다고 판단된다"며 "애초에 선거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었다는 내용을 검찰 고발장에 넣었다"고 말했다. 울산 수사팀은 임 전 실장에게 소환 통보를 했지만, 임 전 실장은 개인 일정을 이유로 불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사건 관련자가 워낙 많고 임 전 실장처럼 소환에 불응하겠다고 밝힌 관련자들이 많아 소환 조사가 여의치 않은 상황인 것으로 전해진다. 취재진은 임 전 실장의 입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