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누군가에게 인증을 강요해서도 안된다고 생각하고 더이상 피해보는사람도 없고 인증하지 않는다고 다른 채널에 이상한댓글 안달리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써봄ㅠ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구독자가 36만 명에 달하는 유튜브 채널 ‘아임뚜렛 I‘M TOURETTE’ 운영자에 투렛 증후군(틱 장애) 조작 의혹이 제기됐다. 중략 앞서 아임뚜렛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특별한 이유 없이 신체 일부분이 빠르게 움직이는 이상 행동이나 이상한 소리를 내는 투렛 증후군을 앓고 있음에도 여러 가지 상황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러나 최근 몇몇 누리꾼은 자신이





장애 사각지대 발생...복지부 "장애인정범위 개선 논의 속도" 뚜렛증후군 환자10명 중 3명은 장애인 등록을 시도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면증은 10명 중 2명이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은 10명 중 4명 장애인 등록을 시도했다. 그러나 이들 질환은 기능적 제약과 일상생활의 어려움이 크더라도 장애로 인정받을 길이 막혀있어 제도 개선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26일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장애인복지법 제도권 밖 소수자의 복지욕구에 관한 연구: 배제에서 포용으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장애인복지법상 장애유형에 포함되지 않지만, 장애와 비장애 경계에 있는 기면증·CRPS·뚜렛증후군을





아임뚜렛의 지인이라고 밝히며 “군대에 있을 때 저렇게 증상이 심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저렇게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가 됐다는 게 이해하기 힘들다”, “10개월 전에 만났을 때도 저렇게 심한 틱이 없었다”는 등의 폭로를 이어가 파장이 일었다. 특히 그의 지인 중 한 명은 아임뚜렛이 발매한 랩 앨범들을 공개하면서 녹음할 땐 전혀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전했다. 급기야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궁금한 이야기 Y’가 아임뚜렛에 대해 제보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자





아임뚜렛 .JPG 나 아임뚜렛 과장해서 그랬다니까 좀 그렇다......... 나도 영상들 보고 그랬는데 아임뚜렛이 주작이라면 부모님은... 아임뚜렛 자작곡 ㅎ 아임뚜렛 때문에 처방전인증하고 있는 뚜렛증후군유튜버들 구충제 사러가야겠네요. 아임뚜렛에게 일침 날리는 초딩 유튜버.jpg 내친구도 뚜렛인데 사람들이 뒤에서 소문 퍼뜨리는거에 힘들어하더라 닥터 스뚜렛인지 틱장애도 유튜브로 돈버는 시대 뚜렛증후군이 원래 심한건 진짜심해? 아임뚜렛 주작이네ㅋㅋㅋ 아임뚜렛 사과영상 삭제후 영상 공개했네요 틱장애 유튜버 '아임뚜렛' 장애 연기 의혹에 영상 삭제 아임뚜렛 해명 영상 남기고 영상 삭제했네요 최근 떡상한 아임뚜렛 유투브에





사는 모습에 많이 시청했었는데 이게 연기였다니 ........... 이거 남우주급인데요 연기 .. 와 돈앞에서 사람 미치나봄.. 아..? 좀 당황스러움;; 뭐지.... 돈이 뭐길래 저렇게까지.. ㅠㅠ 얼굴팔려가면서 얼마나 떼돈을 벌겠다고..;;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영화관 가서 영화보는 게 소원입니다”, “여러분들은 라면 편하게 먹는 거 감사해야합니다” 아임뚜렛 유튜브 영상 캡처. 투렛증후군(Tourette syndrome·틱장애)을 앓고 있다며 라면을 날리던 유튜버 ‘아임뚜렛’이 주작 의혹에 “(틱장애) 증상을 과장했다”라고 고백했다.





아임뚜렛은 6일 올린 영상을 통해 해명에 나섰다. 그는 처방전을 공개하며 "약을 복용한 상태다. 약을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명확한 의사 전달을 위해 지금은 약을 복용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콘텐츠를 만들면서 증상을 과장한 건 사실이다.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정말 죄송하다. 영상은 모두 내리겠다"라며 거듭 사과했다. 이어 의혹의



믿고 있어요.^^ 이 분 영상작업이 분명 힘드실텐데도 편집도 잘하시고 제법 영상이 재미있어요. 유머가 있으시고 긍정적이셔서 보기 좋아요. 가보시고 맘에 드시면 구독버튼 부탁드릴게요~ 특히 잠 안올때 영상 꼭 한번 보세요. 틱 종류 중 강한 거라고만 아는데.. 이럴땐 유튜브가 참 고맙네요. 방송은.. 잘생기고





대상이 된 앨범 역시 "내가 발매한 음원이 맞다"고 인정하며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녹음을 해서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 것이지, 그 곡을 가지고 래퍼로 활동하지는 않았다. 자기만족으로 발매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아임뚜렛은 이후 "앞으로는 치료에 집중하겠다"며 이전 영상을 모두 비공개로 전환했다. 일단 약 처방전 끊어옴 영상속에서는 약을 복용한 상태 : 틱 증세는 있음(완전 별거 아닌정도는 아니고 좀 있는편으로 보임) 그동안의 영상에서는 아잇 엉 퓨 이런건 과장 홍정우 맞고 노 래는 라운지바에서





장애를 개의치않고 자신과 같은 불편함을 가진 사람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주고 싶다는 모토로 영상을 만들기에 진부하지 않고 새롭네요 어제 구독자 10만 이었는데 지금 23만이네요 ㄷ ㄷ 슼에서 움짤보는데 되게 심각하다.. 근데 저런걸 과장해서 유투버할 생각한게 씁쓸해 와 진심 이건 데빌 : 이건 좀.. 고소할까봐 욕도 못하겠고 참 조회수 빠는모습... 돈이 무섭습니다. 유튜버도 규제해야할듯... ----------------------------------------------------------------------------------------- 장애에 대한



수 있었으면 좋겠다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 라면 먹방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 소고기 먹방 소고기 식이치료요법;; 저때 소고기 던졌으면 안걸렸을거라고... 중학교 동창이 아임뚜렛이 홍정오라고 하는데 사람들에게 장애에 대한 좋은 인식을주는 중이라 사기나 연기가 아니였으면 좋겠네요. 사과하고 영상 내렸다네요 해명영상은 사리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