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선거법250조1을 지금 알았다?선거법 상고 재판이 있다? 충북 제천시단양군 국회의원 자한당 권석창 -> 민주당 이후삼 으로 바뀌었네요 천안 갑 국회의원 새누리당 박찬우 -> 민주당 이규희 경상북도 상주•군의•의성•청송 국회의원 자유당 김종태 -> 자유당 김재원 경남 통영•고성 자유당 이군현 -> 자유당 정점식 경기 용인시 갑 자유당 이우현 -> x 경북 고령·성주·칠곡 자유당 이완영 -> x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 자유당



약식기소란 검찰이 공판 대신 서면심리만으로 벌금이나 과태료를 부과해달라고 법원에 청구하는 절차다. 자유한국당 신년인사회가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한국당 당사에서 열렸다. 이날 심재철 원내대표가 참석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황교안 대표, 심 원내대표, 박관용 상임고문. [중앙포토] 한국당은 3일 오후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전 원내대표, 심재철 원내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패스트트랙 기소 대책회의를 열고 검찰





지인 몇 명에게 저녁 시간 해당 메시지를 보낸 것은 맞다”고 인정하며 “그 가운데 자문위원이 포함돼 있었을 뿐이지 자문위원이라서 보낸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누가 지시했거나 조직적으로 보낸 것 역시 전혀 아니다”라며 “이러면 안 된다는 것을 왜 몰랐겠느냐. 일시적으로 편한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생각해 보냈다가 중단했다”고 해명했다. 해당 공무원 “개인적 일탈로 봐달라” 또 이 공무원은 “취재 전화를





받기 전까지 국감에서 논란된 메시지가 내가 보낸 것이라는 걸 인지하지 못했다”고 했다. 국감 이후 경기도의 사후 조치가 없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경기도 관계자 역시 “도지사 구명 운동과 관련한 별다른 지시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 공무원은 지난해 지방선거 때 이재명 후보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이 지사에게 벌금 300만 원을 선고했다.이 지사 측과 검찰은 지난 9월 11일 2심 판결에 불복해 법원에 상고장을 제출한 상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창원·김해=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창원지법 형사6단독 강세빈 부장판사는 올해 3월 치러진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 전 음료수, 간식 등을 조합원들에게 나눠 준 혐의(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위반)로 재판에 넘겨진 경남 김해 모 농협 조합장 김모(59) 씨에게 벌금 100만원을 선고했다고 19일 밝혔다.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동찬) 더불어민주당



밝혔다. 전체 22명의 시의원 중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 전원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무죄를 선고한 1심 판결과 당선무효형을 선고한 2심 판결의 괴리에 대해 저희는 의문을 가지고 있다고 밝히고 상고심재판부가 현명한 판단을 내려줄 것을 탄원했다. 민주당아~ ☆§@&*$#c◎@1$%&*%$#$ 탄원서 마감일이 얼마 안 남은 모양이지? 오늘은 줄을 서네? 마감일까지 여유가 있으면





40대 58.5명 * 50대 60명 * 60+ 80.4명 MBC 헤드라인을 보니 인구비율을 맞춰서 초대했다고 하더라구요. 대본없이 지지율 50%의 상태에서 대담이라니 ㄷㄷ 역대급 기획이면서 간당간당하기도 하네요. 재산 축소신고 윤종서 부산 중구청장 벌금 150만원..당선 무효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2018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재산을 축소 신고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소속 윤종서(46) 부산 중구청장이 상고심에서 당선 무효형을 선고받았다. 대법원 1부(주심 박정화 대법관)는 28일 열린



탄원서를 제출하면서 `친문-친이` 세력 간 화합 분위기가 본격화하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다.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대책위 성명서 발표 준비 중입니다. 이미 이국종 교수는 개인 탄원서를 제출했고 많은 학계·종교계에서 참여하고 계십니다. 참여 의사가 있으시면 저에게 카톡으로 밝혀주시면 됩니다. 모쪼록 경기도정을 지키는데 도움주시기 바랍니다 .’ 최근 경기도청에 근무하는 한 5급 공무원이 경기도 자문위원에게 보낸 카카오톡 메시지 일부다. 이 내용은 지난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이 공개하며 알려졌다. 김





소속의원 22명은 항소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받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선처를 요구하는 탄원서를 지난 18일 광주광역시의회를 통해 대법원에 제출했다. 선진화법은 무조건 당선무효형 이건 빼박임 민주당네명은 끼워넣기 로 쌍방폭행 걸은건데 이건 증거불충분으로 무혐의 대법원가면 받아요 4명이 검찰개혁 선봉선 의원들만 골라서 보복한것같네요 선진화법위반은 형량 자체가 차원이 다름 1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납득할 수 없는 당선무효형이 내려졌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항소 및 헌법소원을 낸 상태입니다. 헌법소원에 대해서 올해 안에는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캠프에서 일하다 이 지사가 당선되면서 경기도청에서 근무하기 시작했다. 이 지사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지난 9월 6일 항소심에서 벌금 300만원의 당선무효형을 선고받고 대법원에 상고했다. 이후 정치·종교·학계·예술가 인사들뿐 아니라 경기도 공무원 노조, 지역 주민 단체 등 각계각층에서 구명 운동이 이어졌다. 김 의원은 24일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서도 ‘이재명 구명 운동’에 대한 감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지방공무원법에 따르면 공무원 노조는 노동운동이나 공무